로고

한남대학교 기술지주회사
HOME NEWS
  • 정보광장
  • NEWS
  • 정보광장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NEWS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한남대 기술지원사업 선정-기술지주회사 설립 '탄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운영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662회   작성일Date 17-02-06 16:49

    본문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남대학교가 산학협력단 보유 기술 산업화를 위한 기술지주회사 설립에 탄력을 받게됐다.

    2012년 8월 6일 한남대에 따르면 산학협력단(단장 은성배 교수)이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2012년도 대학 산학협력단 보유기술 사업화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한남대와 경북대, 세종대, 동아대 등 4개 대학이 선정됐는데 한남대는 1년간 국고 1억 5000만원을 지원받는다.

    한남대는 기술지주회사 설립을 위해 관련 규정 및 조직체계 정비, 보유기술 가치 및 사업성 분석, 전문가 활용 등 회사 설립 및 향후 건실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 중이다.

    이에 따라 오는 2013년 2-3월경에 기술지주회사를 설립하고 바이오나노사업부의 기술지주회사 전환, 테크노파크, 산업체 등 유관협력기관과의 연계 활동 강화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은성배 산학협력단장은 '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이 보유한 기술과 연구성과물을 기업과 연계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재투자해 연구·개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기술사업화의 선도모델이다'며 '다양한 수익창출모델을 개발해 기술지주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