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남대학교 기술지주회사
HOME NEWS
  • 정보광장
  • NEWS
  • 정보광장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NEWS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한남大 기술지주社, '기술지주회사 활성화 기반구축사업'선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운영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784회   작성일Date 17-02-06 16:49

    본문

    【 대전=김원준 기자】한남대학교 기술지주회사(대표이사 성인하·기계공학과 교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2015년 기술지주회사 활성화 기반구축사업'에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산자부는 우수 기술지주회사 선정·지원을 통해 공공 연구개발(R&D)성과확산 및 사업화 확대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연합형, 성장형, 기반구축형, 통합지원형의 4가지 유형에서 전국 16개 사업단을 선정했다.

    한남대 기술지주회사는 이 가운데 기반구축형에 선정돼 내년 3월까지 10개월간 총 사업비 2억2000만원을 지원받아 자회사 설립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한남대 기술지주회사는 지난 2013년 9월 설립된 대전·충청지역 최초의 대학 기술지주회사로, 현재 ㈜한남바이오, ㈜아이투비 등 2개의 자회사를 두고 현재 제3의 자회사를 설립 중이다.


    자회사 1호인 한남바이오는 올해 4월 말 중국에 2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키며 눈에 띄는 사업실적을 거두고 있다.
     
    성 대표는 '한남대는 교수들의 뛰어난 연구역량과 성과 덕분에 기술이전 실적 면에서도 전국 최상위권에 속한다'며 '이번 산자부 사업 선정으로 기술지주회사의 기술사업화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한남대 기술지주회사는 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 중인 교육부의 대학창의적자산실용화 지원사업(BRIDGE사업), 중소기업청의 창업보육센터 보육역량강화사업 및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 등 교내 유관사업단들과 연계하면서 기술사업화 역량이 우수한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